만화를 좋아해요. 원래 전통적인 종이책 출판작들을 더 좋아하긴 한데, 요새 출판시장이 부진해요.ㅜ

신작이 잘 안나와요. 그나마 요샌 웹툰이 활성화되었기에 저도 자주 보고 있습니다.

 

웹툰 감상기야...한마디로 뭐 제 개인적 취향, 평가에 의한 겁니다!!.

요즘은 연재 때 재밌게 본 기억이 생각난 완결 웹툰들을 다시 정주행하고 있는데 그걸 올리기 시작했지요.

 

실제로 내가 보고 적는다 이게 기본이고요. 될 수록  덜 알려진 웹툰들을 올릴 생각입니다.

그래서 아마 누구나 다 아는 인기작은 제가 봤어도 블로그글로는 안 쓸 수도 있어요.

그런 유명작품들은 저 아니라도 감상글올린 분들이 많으니까요. (단 경이로울 정도의 명작들은 감격에 겨워 쓸지도 몰라요.)

잘 안 알려진 숨겨진 보물을 알려드리고 싶다는 것이 제가 티스토리를 시작하게 된 이유거든요.

 

블로그 시작한지도 얼마안되고 끄적이는 정도라  제 글이 보물찾기에 얼마나 도움이 될련지는 모르겠지만요.^^;

아무도 보지 않아도 뭐...감상문 기록 정도의 의미는 되겠죠^^;; ㅎㅎ

 

그리고 네이버웹툰,다음웹툰,레진코믹스 다 이용하지만 다음 만세가 제 웹툰 본거지에요.

어린 소년소녀만화 취향보다는 작품성있는 게 취향이라 다음웹툰을 자주 보게 되었고요..

그래서 글 수가 상대적으로 다음웹툰이 많을 거에요. 아마.

그리고 아직 인지도는 낮지만 아마 개성적이고 비주류?웹툰이 많은 레진코믹스 글도 많이 쓰게 될 거 같습니다. 천천히요~. 

 

다만 고민인 게...웹툰글에 그 웹툰의 주인공 얼굴이라고 소개하고 싶거든요.

아니면 소개글로서 딱 이런 그림체다 하고 예쁜 이미지 한두개는 올리고 싶은데, 가능한 건지 모르겠어요.

저작권에서 어떻게 되는 건지. 비상업적이고 간단한 인용은 가능하다고도 들은 거 같은데...

잘 모르니까 위반해가면서 쓰고 싶진 않아서 일단 여지껏 소개글들은 다 글 위주로 적었는데요.

작가님께 어떤 장면 쓰고 싶다고 허락맡으면 되겠지만, 일일이 그러지 않고도 저작권 위반이 안되는 범위가 무엇인지 궁금하네요.

 

 

+ Recent posts